오피니언 리더가 선택한 글로벌 미디어

매체소개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매체아주경제

아주경제는 한국경제의 글로벌경쟁력 제고와 아시아권 경제 정보의 허브를 목표로 2007년 11월 창간한 이래
'불편부당', '공평무사', '공명정대', '경제보국', '문화창달', '세계진출'이라는 6대 가치아래 언론으로서 사명을 다하는데 헌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아주경제는 정확하고도 객관적이며 심층성과 다양성을 갖춘 수많은 컨텐츠를 구축하여, 국내는 물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글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의 5개 국어로 동시에 뉴스를 전달함으로써 미래지향형 글로벌 스마트 매체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구적 시각이 아닌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적 관점에서 국내외 정치와 경제, 산업, 문화, 관광 분야의 이슈를 추적, 발굴하고 분석해 국내언론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주경제가 국내경제 소식과 함께 매일 쏟아내는 중국 관련 콘텐츠는 그 정확성과 심층성, 정밀성과 인사이트로 정부정책결정자들은 물론, 학계, 기업, 금융시장, 문화컨텐츠 산업계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 국내 최고의 품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제 본지인 아주경제신문과 중국어판 일간지 <亚洲日报>는 국내 언론사로서는 유일하게 중국의 최대포털인 '바이두' 등 4대 포털에 콘텐츠가 노출, 중국 본토 14억 인구를 포함한 전세계 15억 중화권시장을 대상으로 한국 콘텐츠를 직접 전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게 날로 그 비중이 커지고 있는 아시아 경제시장에 대한 전문화에도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주경제는 국내 언론 최초로 아시아 경제섹션을 창설, 극동아시아에서 인도차이나, 서남아시아(인도 파키스탄 등), 중동, 중앙아시아에 이르기까지 매일 매일 살아있는 아시아경제권 콘텐츠를 독자여러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오피니언

아주경제신문은 국내 대표적 저명 언론인들과 석학으로 구성된 시론 필진단(총 16명), 작가 디지털전문가 도시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문화칼럼단(총 12명),
기업경영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CEO칼럼단(총 14명), 국내 대표적 사상가를 정기 필진으로 하는 고정란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경제신문의 한계를 뛰어넘어 경제사상, 경제제도, 경제윤리는 물론이고 국제정치경제에서 인류의 근원적 고민에 이르기 까지 폭넓은 아젠다를 제시하고 되씹어 사유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타 경제매체들과 비교할 때 이는 아주경제만이 갖는 강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할콘텐츠 플랫폼

아주경제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웹, 앱에서 누구나 손쉽게 아주경제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아주경제에서는 심도 있고 전문적인 기사 이외에도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아주TV>, 최근 이슈가 되는 사항을 생생하게 들려주는 <오디오뉴스>, 법과 관련된 뉴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주로앤피> 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I 소개

logotype

국문 로고타입은 아주경제의 형상적 아이덴티티(Identiy)의 중심요소로서 아주경제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활은 한다.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가치있는정보를 제공하는 아주경제의 모습을 표현한 로고타입은 우직한 정론을 상직하는 정직한 직선, 지혜와 도전을 상징하는 예리한 커브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희망의 미래를 지향하는 날렵한자세를 유지하는 조형미를 간직한다.

symbol logotype

알파벳 ai형태의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심볼마크는 아주경제의 비전과 무한 도약의 상징이다.
다가오는 '세계속의 아시아 시대'에 걸맞는 언론. 허브'아주경제'의 영문 알파벳 첫 글자 a와 j를 형성화 한 것이다. 경계가 없는 무한 궤도 '뫼비우스의 띠'모습을 연상케함으로서 미래의 중심 종합 미디어를 향한 영원한 발전상을 담았다. aj의 모양이 이어지는 연결 궤도는 소통과 인연의 경계가 없이 함께하는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의 '아시아 경제 정보 허브'의 역할을 상징한다.

사용금지 규정
  • 비율을 임의로 조정하는 경우 로고이미지
    비율을 임의로 조정하는 경우
  • 색상을 변경하는 경우 로고이미지
    색상을 변경하는 경우
  • 요소위치를 변경하는 경우 로고이미지
    요소위치를 변경하는 경우
  • 복잡한 배경에 사용하는 경우 로고이미지
    복잡한 배경에 사용하는 경우
  • 지나치게 작게 사용한 경우(최소 가로 20mm이상) 로고이미지
    지나치게 작게 사용한 경우
    (최소 가로 20mm이상)